마망베이커리 직원 교육 부탁드립니다. | ||
---|---|---|
|
||
안녕하십니까.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입니다. 먼저, 마망베이커리&카페에 관심가져주시고 애용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또한, 카페를 이용하시던 중 발생되었던 불편사항에 대해 고개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카페 이용 불편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조치하고자 합니다. 1.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더욱더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망을 운영해 나가고 있지만, 고객 대응에 있어서의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교육이 충분하지 못했던 부분을 반성하고 있습니다. 노인복지사업으로써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추어 어르신들이 중심이 되는 사업을 진행하면서도, 노인일자리사업을 응원해 주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교육에 미흡한 점이 없지않았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서비스 마인드 교육에 대한 부분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2. 마망베이커리&카페에 대한 내부적인 방침을 명확히 하겠습니다. 카페 내부적인 방침의 전달이 명확하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도 명확한 내부적인 운영원칙과 전달체계를 다시한번 검토하고 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3. 생산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케잌에 대한 건의사항들에 대해서는 품질을 높일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겠습니다. 이번 케잌 품질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통해 마망베이커리 제품들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언제라도 이러한 생산품에 대한 불편사항들이 이야기 해주시면 바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들어졌던 마망베이커리&카페는 이러한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조금씩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마망베이커리&카페를 운영하면서의 고민은 ‘노인들이 하는 곳이니깐 이정도면 괜찮지’ 라는 고객님들의 이야기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노인일자리사업의 한계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중에 하나이며, 담당자의 큰 과제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이 더욱더 뼈아프게 반성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르신들도 질 좋은 빵을 만들 수 있고, 질 좋은 서비스를 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러한 하나 하나의 고객님들과의 소통이 조금씩 발전하는 마망베이커리&카페의 힘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고객님들께서 생각하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착한빵집, 지역사회에서 응원해주시는 착한빵집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